(주)효벤트 장석영 대표, 국내 요양시설 창업 시장에 독보적 역할 다할 터!

요양시설 창업 전문컨설팅에 의뢰하는 것이 안전하다

임병동 기자 | 기사입력 2023/08/22 [11:10]

(주)효벤트 장석영 대표, 국내 요양시설 창업 시장에 독보적 역할 다할 터!

요양시설 창업 전문컨설팅에 의뢰하는 것이 안전하다

임병동 기자 | 입력 : 2023/08/22 [11:10]

▲ (주)효벤트 장석영 대표     ©

대한민국의 폭발적인 고령화 추세는 앞으로도 수십년간 지속되어 2050년쯤엔 전체 인구의 45%가 65세 이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이 노인 6명 중 1명은 치매에 걸릴 것으로 추정되며 뇌졸중, 파킨슨과 같은 각종 노인성질환의 추정까지 더하면 사실상 누구나 노령의 건강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딱히 완치가 없는 노인성 질환은 자연의 섭리와도 같이 노화로 인한 발생이 대부분으로 어떻게 치료하느냐 보단 어떻게 케어 해 나가느냐가 중점이 됩니다. 

 

다행히 2008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장기요양보험제도 출현으로 전국 어디서나 요양원 및 주간보호센터 같은 장기요양시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전반적인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케어 하는 시스템을 제도화하여 다가올 고령화 시대에 더욱 철저히 대비하고자 함이었습니다.

 

요양시설은 개인이 일정 조건을 갖춰 시군구 인허가를 득하면 운영이 가능하도록 법으로 규정되어져 있습니다. 허가 취득을 위해선 시설의 위치부터 건물의 요건까지 건축법, 소방법, 노인복지법, 장애편의시설 법 등 정확한 요건을 갖추어 시공하고 노유자시설 용도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건축 용도 승인 이후에도 시군구 심의를 통해 필요한 서류와 자격여건을 심사받고 최종적으로 시설인가증을 발급받습니다.

 

요양시설은 창업이 어려운 만큼 꾸준한 수요와 안정적인 고수입이 보장되는 실버사업의 주축입니다. 적지 않은 비용이 필요하고 여러 관계 법령의 이해와 분석이 필요한 만큼 요양시설 창업 전문컨설팅에 의뢰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주)효벤트 창업 설명회​​

 

㈜효벤트는 전국 30여개 이상 요양시설 설립 경력과 10여년간 직접 시설을 운영해온 노하우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책임을 맡으며 국내 요양시설 창업 시장에 독보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효벤트 ‘장석영’ 대표는 유튜브 채널 [뷰티풀실버] 운영을 통해 복잡한 창업 절차를 쉽게 안내하고, 운영하는 방법 및 각종 제반사항에 대해 꾸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긍정적인 측면만 보고 뛰어 들었다간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볼 수 있기에 충분한 공부와 객관성 있는 사실 정보를 통한 사전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유튜브 채널에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