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정 김익준 서각국가명장 수여식

서장훈 | 기사입력 2023/11/23 [17:29]

월정 김익준 서각국가명장 수여식

서장훈 | 입력 : 2023/11/23 [17:29]

사단법인 국가문화발전위원회 주최, 국가명인명장운영위원회 주관으로 2023 국가명인명장 수여식이 한국미술진흥원에서 20231120일 개최되었다.

 

 

▲ 2023 국가명인명장 수여식 행사_ 김익준 서각국가명장  © 국민정책평가신문

 

 

                                                          ▲ 2023 국가명인명장 수여식 행사

김익준 김익준 서각국가명장 (가운데)과(사)국가문화발전위원회 김순옥 이사장(좌), 국가명인명장 운영위원회 이광휘 위원장(우)                                                                     © 국민정책평가신문

 

 

▲ 2023 국가명인명장 수여식 행사 _국가명인명장 운영위원회 이광휘 위원장(좌) , 김익준 서각국가명장(우)   © 국민정책평가신문



김익준 서각국가명장은 서각명장 부문에 선정되어 국가명장증서와 명장패 등을 수여 받고 축하받는 자리를 가졌다.

 

서각 작품으로 오랜 세월 활동해온 김익준 서각국가명장은 여러 전시회를 통해 서각의 예술성을 알려왔다. 작품을 제작하면서 그림의 뜻을 글로 연결하여 작업하여 서예와 회화, 조각은 물론 설치까지 포함된 종합예술로서의 서각을 완성시킨 활동을 높이인정받았다.

 

우연한 기회에 인사동 서각 전시회를 보고 서각 작품에 감동을 받아 서각과 동고동락한 지 35. 김익준 서각국가명장의 손끝에서 나무의 시간과 무늬는 정교하고 아름다운 글과 그림으로 되살아난다. 모든 과정을 하나하나 정교하게 손으로 작업하다 보니 시간도 정성도 많이 들어간다.

 

김익준 서각국가명장은 우리 역사와 함께 발전해 온 서각의 전통을 이어간다는 자부심과 열정으로 작품을 구상하고 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서각의 아름다움을 알려 전통 예술 서각이 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작품을 기증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