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해주사? 지방흡입수술?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

김종철 | 기사입력 2018/07/19 [12:53]

지방분해주사? 지방흡입수술?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

김종철 | 입력 : 2018/07/19 [12:53]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무더운 여름이다. 얇아진 옷차림 탓에 겨우내 감춰 두었던 군살이 더욱 신경 쓰일 수밖에 없다. 이제서야 운동과 식이 조절로 다이어트를 하자니 그사이에 여름이 끝나버릴 것 같고, 무분별하게 쏟아져 나오는 다이어트 방법 중 어떤 것이 효과 있을지, 나에게 맞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기란 쉽지 않다.

하이닥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효과와 비용 그리고 기간'이다. 하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빠른 시간 내에 드라마틱한 다이어트 효과를 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므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빠른 시간 내에 살을 빼는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지방분해주사'와 '지방흡입수술'을 떠올린다. 하지만 두 가지 방법이 똑같이 범하고 있는 오류는 바로 '지방'에만 초점을 두었다는 것이다. 사실 비만이 생긴 이유는 '셀룰라이트' 때문이지 '지방'의 잘못이 아닌데 말이다.

우리가 지방이라고 착각하는 그것들은 '지방형 셀룰라이트' 혹은 체내 염증에 의해 발생한 '섬유부종형 셀룰라이트'이다. 아무리 굶어도 몸무게가 줄지 않거나, 예전이랑 똑같이 먹고 운동했는데도 살이 찌는 현상, 이러한 것들이 모두 우리 몸에 셀룰라이트가 자리잡고 있다는 방증이다.

또 한 가지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은 바로 '건강'이다. '며칠 만에 몇 킬로그램을 감량했다'는 식의 수치적인 결과에만 치중해 내 몸이 얼마나 고통을 받았고 현재 어떤 상태인지에 대해 무관심한 경우가 많다. 내 몸을 혹사시키는 방법으로 살을 뺀다면 지금 당장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지 모르나 결국은 셀룰라이트가 더 악화되어 요요 현상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으려면 먼저 내 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비만과 셀룰라이트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비만클리닉에서 체계적인 검사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검사 결과에 따라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한다.

혈액검사, 유기산 검사 등 기능의학적 검사를 통해 대사과정의 문제점이나 감염 여부를 판단하고, 자율신경계 검사를 통해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밸런스를 측정하여 신체조절 능력과 스트레스 저항도 및 피로도 등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체크한다. 또한 피하층과 근막의 위치, 상태 등을 확인하기 위해 초음파 검사를 실시, 몸의 정렬상태를 체크하여 문제점을 확인하는 체형 검사까지 꼼꼼하게 진단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처럼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환자가 가진 미용적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여 염증 치료를 통해 셀룰라이트를 개선하고, 음식이나 자세 등 주의해야 할 생활습관을 체크하여 추가적인 셀룰라이트 생성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그렇다면 앞서 말한 '건강하게' 셀룰라이트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체외 충격파를 통해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고 림프 및 혈류순환을 증진시킨 뒤, 고주파로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방법이 있다. 이는 비수술적,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출혈, 상처 등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건강한 시술법이다.

어떤 다이어트 방법이 나에게 적합한지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사전 검사 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싶은 욕망이 있다. 하지만 욕망이 앞서 내 몸을 해치는 그릇된 방법으로 살을 빼는 일이 더 이상 없기를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