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트럼프, 아베에 “납치문제 중시”…5월 일본 방문”

노종관 | 기사입력 2019/02/21 [10:27]

NHK “트럼프, 아베에 “납치문제 중시”…5월 일본 방문”

노종관 | 입력 : 2019/02/21 [10:27]

 

KB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의 통화에서 북한에 의한 납치문제에 대해 '중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일본 언론들이 전했습니다.

NHK 등 일본 언론들은 아베 총리가 트럼프 대통령과 어제(20일) 밤 통화한 뒤 기자들에게 미일간 북핵 문제 대응을 위한 공조 방침을 전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납치 문제의 조기 해결을 위해서도 협력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나도 납치 문제를 중시한다"면서 협력을 약속했다고 일본 매체들은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전화회담에서 미일 정상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그리고 납치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수준에서 한층 긴밀히 협조하자는데 의견 일치를 이뤘으며, 북미 정상 회담 후 다시 한번 전화통화를 하기로 했다고 NHK는 보도했습니다.

교도통신은 이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이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납치문제에 대한 아베 총리의 생각을 전달하기로 약속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5월 26일 일본을 국빈방문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NHK가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은 5월 1일 새로 즉위하는 일왕이 만나는 첫 번째 외국 정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NHK는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6월 하순에 열리는 G20 오사카 정상회담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