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몽골 민간항공청에 신공항 개항 및 운영노하우 전수

국민정책평가신문 | 기사입력 2019/03/04 [10:47]

인천공항, 몽골 민간항공청에 신공항 개항 및 운영노하우 전수

국민정책평가신문 | 입력 : 2019/03/04 [10:47]

 

아시아경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달 18일부터 열흘간 몽골 민간항공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몽골 울란바토르 신공항 개항을 위한 공항이전 및 관제 운영자 교육과정'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몽골 울란바토르 신공항 개항(올해 7월 예정)을 앞두고 인천공항의 신공항 개항 노하우 전수를 원하는 몽골 민간항공청의 요청에 따라 개설됐다.

 

교육과정에는 알탄섬 몽골 민간항공청 부청장 등 총 38명이 참석했으며, 교육생들은 신공항 개항을 위한 공항이전 및 관제운영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 점검하는 등 노하우를 학습했다.

 

이를 위해 인천공항공사는 2001년 인천공항 개항 당시 공항 이전 사례와 최근 인천공항 2터미널 개장 시 사례 등을 공유했다. 또 신공항에 최적화된 관제 운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별도로 개발하는 등 몽골 민간항공청 관계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류진형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장은 "몽골 신공항 개항과 연계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몽골 공항 운영자들과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인천공항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었다"며 "인천공항은 이번 교육의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개도국 항공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는 등 인천공항의 세계적인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항공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