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대질 하며 "경찰서 가자!"…정준영 귀국에 인천공항 소란

국민정책평가신문 | 기사입력 2019/03/13 [08:39]

삿대질 하며 "경찰서 가자!"…정준영 귀국에 인천공항 소란

국민정책평가신문 | 입력 : 2019/03/13 [08:39]

 

중앙일보

12일 오후 6시 무렵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정씨가 귀국하고 있다.

 


12일 가수 정준영(30)의 귀국 소식이 알려지자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은 술렁였다. 일찍부터 B입국장 앞에 모여든 취재진을 본 시민들과 여행객들은 무슨 일인지 연신 입국장 문을 흘끗거렸다. 미리 소식을 접한 듯 입국장 사진을 찍거나, 여행가방을 세우고 취재진 옆에서 정씨를 함께 기다리는 이들도 있었다.

정씨가 온다는 소식에 귀국 후 공항에 머물고 있던 한 57세 여성은 “좋게 봤는데 너무 실망감이 크다”고 말했다. 입국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던 이모(24)씨도 “공인으로서 해서는 안 될 일을 했다”며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정씨 입국 직전 몰려든 인파는 수백명에 달했다. 입국장 앞은 물론이고 입국장이 내다 보이는 2층 난간 앞까지 빈틈없이 인파가 몰렸다.

중앙일보

12일 오후 6시 무렵 정준영씨가 귀국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인천국제공항에는 인파가 몰렸다.

 


정씨가 나온 것은 오후 6시 무렵이었다. 검은 모자를 눌러쓴 정씨는 ‘보도된 내용이 사실인지’ ‘피해자들에게 할 말은 없는지’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만 작게 답하고 굳은 표정으로 고개를 숙인 채 걸어갔다.

이에 정씨를 취재하려는 기자들과 구경하던 인파가 뒤엉키며 일대 소란이 벌어졌다. 이 과정에서 촬영을 위해 세워둔 사다리에 기자들이 걸려 넘어지고, 한 촬영기자의 카메라가 땅에 떨어뜨리기도 했다. 정씨를 향해 소리를 지르며 삿대질을 하거나 “경찰서 가자!”를 외치는 시민도 있었다.

취재진은 달리고, 난간을 넘어가며 정씨를 따라갔다. 하지만 정씨는 마지막까지 취재진의 질문에 응답하지 않은 채 걸어가 공항 앞에 미리 주차된 검은색 카니발 차량에 탑승했다.

앞서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오늘 오후 정씨를 입건했다. 정씨는 2015년부터 약 10개월간 성관계 영상과 사진 등을 불법으로 촬영하고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 수차례 유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정씨에 대한 출국금지를 신청한 상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