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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5G 가입자 5만명 돌파…"품질 고도화 노력"
 
우상현기자   기사입력  2019/04/12 [10:54]

 [5G 네트워크 품질 전사 종합상활실 운영…11일 오후 기준 가입자 5만명 돌파]

머니투데이



KT가 5G(5세대 이동통신) 스마트폰 갤럭시S10 5G 가입 고객이 5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KT는 안정적인 5G 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품질 고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T는 지난 2일부터 5G 네트워크 품질 전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KT는 기술전문지원인력 60명과 고객센터 30명, 개통·유통 지원인력 30명을 포함해 총 120명의 인력을 투입해 5G 품질 향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장에선 고객센터에서 접수된 고객 불편사항을 중심으로 KT엔지니어들이 지속적인 필드테스트와 품질 최적화 작업을 해나가고 있다. KT는 제조사와 함께 일일 상황점검회의를 진행, 단말·시스템·네트워크장비 영역에서 현안 이슈를 파악, 원인 분석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이날 오후 4시50분 기준 KT의 갤럭시S10 5G 가입자는 5만명을 돌파했다. KT는 갤럭시S10 5G 가입건수가 일일 스마트폰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TE(롱텀에볼루션) 초기 가입자 5만명을 확보하는 데 약 3주가 걸렸던 것을 고려하면 LTE보다 약 4배 빠른 속도다.

KT가 전국 대리점과 KT 플라자에서 5G 가입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고객들은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 '슈퍼플랜'과 단말 구매 부담완화 프로그램 '슈퍼체인지'에 만족도를 나타냈다.

KT는 많은 고객들이 5G를 이용하는 만큼 더 많은 지역에서 불편 없이 5G 서비스를 쓸수 있게 5G 품질 조기 확보와 커버리지 확대에 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장(사장)은 "KT를 선택한 고객에게 최고의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5G 네트워크 품질을 조기에 안정화해 고객들이 고품질의 5G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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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9/04/12 [10:54]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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