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우 장관, 롤파크 방문…“게임산업 전폭 지원” 약속

노종관 | 기사입력 2019/06/06 [09:55]

박양우 장관, 롤파크 방문…“게임산업 전폭 지원” 약속

노종관 | 입력 : 2019/06/06 [09:55]

5일 LCK 서머 개막전 경기 관람

“e스포츠로 게임 부정적 인식 개선”

이데일리

박양우(가운데 오른쪽)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5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LoL PARK) 내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19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개막전에 방문해 진에어 그린윙스와 kt 롤스터 경기를 관람하며 박준규(가운데 왼쪽)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e스포츠 대회 현장을 직접 돌아보고, 게임산업 육성에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박 장관은 5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LoL PARK) 내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19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개막전에 방문했다. 

박 장관은 이날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게임은 4차 산업혁명 시대, 5세대 이동통신 시대를 맞아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즐기고 향유해야 할 문화이고 스포츠 레저”라며 “정부는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등재한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의 국내 도입 여부로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WHO 권고는 강제 사항이 아니라 보건 측면에서 권고인데 그것을 통계청에서 어떻게 코드화할지는 계속해서 논의해야 한다”며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지혜로운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이날 LCK 개막전인 진에어 그린윙스와 kt 롤스터 경기도 직접 관람했다. 

박 장관은 “e스포츠는 젊은 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콘텐츠로, e스포츠를 통해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e스포츠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게 지원함으로써 우리 생활 깊숙이 녹아든 게임과 e스포츠가 모두에게 제대로 된 문화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대통령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