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구 1000만명… 펫 가전시대 열렸다

이순표 | 기사입력 2019/07/10 [09:14]

반려동물 인구 1000만명… 펫 가전시대 열렸다

이순표 | 입력 : 2019/07/10 [09:14]

 중소·중견기업 이어 대기업도 가세
세균·냄새·털·먼지 제거 제품 각축전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동물들도 가전 제품으로 관리를 받는 ‘펫 가전’ 시대가 열리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종합 가전 기업들마다 ‘펫 가전’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과거에는 반려동물을 예쁘게 꾸미는 제품들이 시장에서 주를 이뤘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반려동물과 그 보호자들의 건강을 챙기는 기기들의 등장이 특징으로 꼽힌다. 중견·중소 기업들뿐 아니라 이제는 대기업에서까지 1000만 시장을 노리고 사업에 뛰어들었다.

LG전자는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위한 공기청정기인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탈취 성능을 강화해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을 기존 자사 모델 대비 약 55% 더 강력하게 제거해 준다. 반려동물용 특화 기능인 ‘펫 모드’를 사용하면 풍량을 높여 반려동물의 털, 먼지 등을 최대 35% 이상 더 제거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걱정되는 냄새나 털갈이 등을 고려한 맞춤 제품인데 출시 초반이지만 ‘반려인’ 사이에 반응이 좋다.

생활가전 기업인 쿠쿠는 지난달 반려견 전문 브랜드인 ‘넬로’를 첫 소개하면서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매일 샤워를 하기는 어려운 반려동물을 위해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 내는 에어샤워 기능을 지니고 있다.

중견가전업체 신일에서는 2017년 일찍이 반려동물 브랜드인 ‘퍼비’를 만들었다. 산책을 갔다 돌아온 반려동물의 발을 자동으로 씻는 세척기와 애완견 전용 드라이기 등을 내놓고 있다. ‘펫 가전’ 전문 기업인 아베크에서도 반려견의 각종 세균을 쉽게 제거하는 ‘펫살균 토털 케어룸’을 출시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관련 시장이 계속해 커지자 이를 놓칠 수 없는 기업들이 ‘펫 가전’ 제품들을 내놓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제품이 계속 이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