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 감홍 사과’ 롯데마트, 판매

서장훈 | 기사입력 2020/10/22 [07:23]

‘경북 문경 감홍 사과’ 롯데마트, 판매

서장훈 | 입력 : 2020/10/22 [07:23]

 

국내 육성 품종 판매 프로젝트 일환

문경시·문경 농협과 상생 협력으로 약100여톤 매입

썸머킹·영천 루비에스 사과 등 국산 품종 운영 확대

이데일리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전국 모든 점포에서 ‘황금당도 문경 감홍 사과’를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감홍 사과’는 수입산 사과 품종이 주를 이루는 국내에서, 국산 토종 품종으로 개발됐지만 재배의 어려움으로 농가들이 선호하지 않아 전국적으로 재배가 확산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흔히 접할 수 있는 부사 사과 등 일반 품종에 비해 외형이 못 생기고 검붉은 빛깔로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은 편이지만, 특유의 높은 당도와 신맛, 단맛의 조화로 풍미가 일품인 품종이다.

경북 문경의 국산 품종 ‘감홍’ 사과는 문경시의 전폭적 지원을 받아 문경 감홍 사과 재배연구회를 중심으로 지역 농가에 체계적인 재배기술 교육 및 관리를 해 고품질의 사과로 생산하고 있다.

문경은 백두대간 산악에 둘러싸인 분지 형태로 황장산, 대미산, 주흘산, 조령산 등이 사방을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큰 일교차로 사과 재배에 좋은 조건을 지닌 지역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9년 문경 농협과 협업해 롯데마트 프리미엄 브랜드인 ‘황금당도’ 브랜드와 접목해 약 20톤 가량을 출시해 완판 했다. 올해는 문경시의 지원을 받아 약 100톤 가량을 매입해 선보일 계획이다.

‘황금당도’는 롯데마트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일반과일보다 당도가 20%가량 높거나 새로운 품종, 차별화된 농법으로 재배한 과일 중 자체 기준을 충족하는 상품만을 엄선해 판매한다.

이번 감홍 사과는 문경시, 문경 농협의 상생 지원금과 롯데마트의 판매 금액 지원으로 오는 22일부터 1주일간 ‘황금 당도 문경 감홍 사과(4~6입·1봉)’를 1만 9800원에 선보인다. 엘포인트 구매 시 4000원 할인한 1만 580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김창용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는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지속 발굴해 나가고 있다”며 “국산 품종의 확대와 더불어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고객에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