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스님들 미얀마 특별입국 불허…"군부 결정에 큰 실망"

오은서 | 기사입력 2021/04/21 [08:22]

조계종 스님들 미얀마 특별입국 불허…"군부 결정에 큰 실망"

오은서 | 입력 : 2021/04/21 [08:22]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대한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스님들이 1일 한남동 미얀마 대사관 앞에서 평화기원을 위한 미얀마 특별입국 요청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얀마 특별입국 신청자는 지몽·혜도·종수 스님 세분이다. 2021.4.1 xyz@yna.co.kr

 
미얀마 대사관으로 간 스님들

= 대한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스님들이 1일 한남동 미얀마 대사관 앞에서 평화기원을 위한 미얀마 특별입국 요청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얀마 특별입국 신청자는 지몽·혜도·종수 스님 세분이다. 2021.4.1 xyz@yna.co.kr

 


조계종 스님들이 군부 쿠데타로 고통받는 미얀마 민중들을 위해 현지에서 기도를 올리겠다며 신청한 미얀마 특별입국이 거부됐다.

    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는 "1일 미얀마 대사관에 신청한 '미얀마 평화 현지 순례 기도를 위한 조계종 사노위 스님 세 분의 특별입국 신청이 오늘 미얀마 외무부로부터 불허되었음을 공식 통보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어 "입국 거부 입장을 전한 대사관 직원에 의하면 외무부의 입장이 곧 군부의 입장이라는 것도 전해 들었다"고 덧붙였다.

    사노위는 "불교국가인 미얀마에 스님 세 분의 평화기도 방문마저도 거부하는 미얀마 군부의 결정에 커다란 실망감을 표한다"며 "비록 몸은 못가지만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미얀마에 살생과 폭력이 사라지고 위험과 고통이 없어지는 그 날까지 평화의 기도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