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식 완도해경서장,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 동참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1:19]

안성식 완도해경서장,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 동참

윤진성기자 | 입력 : 2021/05/13 [11:19]

 



[국민정책평가신문=윤진성 기자]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지난 12일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였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지난 1월 4일부터 환경부에서 시작된 생활 속 운동인 ‘고고챌린지’ 는 “(하지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 할 한 가지 실천을 하)고”에서 사용하는 말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여러 기관과 인사들의 릴레이 행사로 이어지고 있다.

 

안성식 완도해경서장은 해양수산과학원 완도지부 박준택 원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고고챌린지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안성식 완도해경서장은 이번달 31일 ‘바다의 날’을 기념 “해양쓰레기는 가GO!”를 활용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일반 시민들도 해양쓰레기 줄이기 문화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방침이다.

 

안성식 완도해경서장은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환경보호에 앞장서자는 좋은 취지의 문화 운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며 “국민 모두가 깨끗한 해양환경을 만들기 위해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달라”고 전했다.

 

또한, 안성식 서장은 다음 ‘고고챌린지’ 참여자로 해양계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김성 완도수산고등학교 교장을 지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