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자상거래 동향 2012년도 2/4분기 전자상거래 총 거래액은 약 287조원으로 전년동분기에 비해 16.2% 증가 - 전분기에 비해서는 2.2% 증가 거래내역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전년동분기에 비해 기업간 전자상거래(B2B)가 17.2%, 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B2G) 4.5%, 소비자간 전자상거래(C2C)는 26.9% 각각 증가 - 전분기에 비해서는 기업·정부간전자상거래(B2G)가 21.3% 증가 비중이 큰 기업간 전자상거래(B2B)를 산업별로 보면, 전년동분기에 비해 제조업(20.6%), 건설업(32.3%), 도·소매업(5.4%) 등이 증가한 반면, 운수업(-22.9%), 전기·가스·수도업(-17.7%)은 감소 2. 사이버쇼핑 동향 2012년 2/4분기 사이버쇼핑 총 거래액은 7조 8,310억원으로 전년동분기에비해 11.2% 증가 - 전년동분기에 비해 여행 및 예약 서비스(37.7%), 음·식료품(27.7%), 사무·문구(20.7%), 가전·전자·통신기기(16.1%) 등이 증가한 반면, 음반·비디오·악기(-20.6%), 꽃(-20.2%)등은 감소 - 전분기에 비해서는 1.4% 증가 3. 소매판매액에서 사이버쇼핑(B2C 등)의 거래비중 비교 2012년 2/4분기에 사이버쇼핑 거래액이 소매판매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0.2%로 전분기와 거의 같은 수준 <저작권자 ⓒ 국민정책평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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