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유니버설디자인 공개 컨퍼런스 개최

연합신보 | 기사입력 2012/09/04 [08:05]

2012 유니버설디자인 공개 컨퍼런스 개최

연합신보 | 입력 : 2012/09/04 [08:05]

일 시 : 2012년 9월 19일(수) 15:00~1700
    장 소 :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B1)
  ?주최 :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
  ? 후원 : 보건복지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총연합회,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씽굿, 디노마드
 
? “모두를 위한 디자인, UD를 가져라!”라는 주제로 컨퍼런스 열려
? 유니버설디자인의 정의 및 유니버설디자인의 실제 적용사례 등을 디자인 및 건축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강연
? 제7회 유니버설디자인공모전 공모요강 및 유의사항도 함께 안내

■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 『2012 유니버설디자인 공개 컨퍼런스』 개최
『2012 유니버설디자인 공개 컨퍼런스』가 9월 19일(수)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된다. “모두를 위한 디자인, UD를 가져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유니버설디자인 공개 컨퍼런스는 유니버설디자인의 정의 및 유니버설디자인의 실제 적용사례 등을 디자인 및 건축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소개하고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행사와 본 행사로 진행되며, 사전행사로는 ‘2박 3일 함께하는 디자인 공감(UD실천연대 주최)’에 참가한 학생들이 직접 조사한 서울시내 유니버설디자인 적용 사례 및 문제점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사용자 중심의 UD방법과 사례”의 저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학과 고영준 교수가 유니버설디자인의 이해에 대한 강연을, 유니버설디자인을 접목한 설계로 화제를 모았던 인천 어린이 과학관을 건축한 정준철 해안건축 실장이 디자인 실무에서의 유니버설디자인 적용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마지막 강연으로는 10월 17일(수)부터 접수가 시작되는 제7회 유니버설디자인공모전의 공모요강 및 유의사항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전 운영위원인 한국재활복지대학의 곽봉철 교수가 소개한다.
 
유니버설디자인이란 장애의 유무나 연령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 건축, 환경, 서비스 등을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디자인으로 “모두를 위한 디자인(Design for All)"이라고도 한다.
 
한편,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담긴 유니버설디자인의 개념을 우리 사회에 도입, 확산시킴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려는 취지로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장애인인권포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