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방문 김한길 "야권 하나로 힘을 모을 필요가 있다"

연합타임즈 | 기사입력 2016/01/05 [10:29]

광주방문 김한길 "야권 하나로 힘을 모을 필요가 있다"

연합타임즈 | 입력 : 2016/01/05 [10:29]
▲ 【광주=연합타임즈】조성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김한길 의원이 5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오월영령에게 참배를 하고 있다. 2016.01.05.     © 연합타임즈

 
【광주=연합타임즈】조성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김한길 의원은 5일 광주를 찾아 "신당을 추진하고 있는 대부분의 의원들을 만났다"며 "하나로 힘을 모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수행원 없이 홀로 참배했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천정배 의원을 비롯해 권은희, 박주선, 박준영 전 전남지사 등 대부분 만났다"며 "크게 생각이 다른 것 같지 않았다. 하나로 힘을 모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당 추진)에 관계하는 모든 분들이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잘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신당 합류 계획에 대해서는 "주변의 의견을 듣고 있다"며 짧게 답했다.

김 의원은 참배에 앞서 방명록에 "오일팔의 신념과 투지를 받들어 바른 정치를 세우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참배를 마친 김 의원은 양동시장에서 상인들을 만난 뒤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