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이낙연, 대통합 국민적 열망 담은 인사..대승적 결단 부탁"

정책평가신문 | 기사입력 2017/05/26 [10:13]

추미애 "이낙연, 대통합 국민적 열망 담은 인사..대승적 결단 부탁"

정책평가신문 | 입력 : 2017/05/26 [10:13]
추미애 "이낙연, 대통합 국민적 열망 담은 인사..대승적 결단 부탁"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대탕평, 대통합 인사 제1호로 이번 대선에서 드러난 대통합을 바라는 국민적 열망을 담은 인사"라며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을 촉구했다.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초대 총리 지명자인 이낙연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과 관련한 발언을 하고 있다. 2017.05.26.  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초대 총리 지명자인 이낙연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과 관련한 발언을 하고 있다. 2017.05.26. since1999@newsis.com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오늘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채택하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문회 과정에서 드러난 일부 미비한 점도 후보 본인이 솔직하게 시인했고, 사과할 것은 사과하고 해명할 것은 적극 해명하면서 총리로서 충분히 자격 있음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대통합의 자격을 갖춘 총리로서 오늘 경과보고서 채택이 여야 합의로 잘 이뤄질 수 있도록 기대한다"며 "협치의 시작이자 대통합의 시작에 여야 할 것 없이 대승적인 결단을 내려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