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실시간 주차정보 카카오 모바일 서비스로 시작

‘부천시 빅데이터-카카오 모바일 역량 결합으로 교통혁신 기대’

정석철 | 기사입력 2017/08/23 [17:05]

부천시 실시간 주차정보 카카오 모바일 서비스로 시작

‘부천시 빅데이터-카카오 모바일 역량 결합으로 교통혁신 기대’

정석철 | 입력 : 2017/08/23 [17:05]
[정책평가신문]정석철 기자=부천시가 공영·민영 주차장의 주차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르면 연내에 제공한다.
▲ 오병권 부천시 부시장(가운데)와 임명호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왼쪽),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이사(오른쪽)가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 정책평가신문

이를 위해 부천시는 8월 23일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명호),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부천시와 시설관리공단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제공하는 민간 운영 주차장정보와 부천시 공영주차장 실시간 정보를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또한 복잡한 요금 결제 절차 없이 카카오페이만으로 주차요금을 간편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은 주차정보 공유 외에도 교통 분야의 여러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확대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원용수 부천시 교통사업과장은 “이번 서비스는 주차공간의 이용 효율을 높여 시민들의 주차편의를 증대시키는 효과 뿐 아니라 주차장에 접근하기까지 배회시간 단축, 공회전 및 불법주차 방지 등 교통소통 개선이 주목적”이라며 “민영 주차장 정보 제공을 유도하기 위해 주차정보를 제공하는 주차장에 대해 이행 기준 확인 후 교통유발부담을 경감해 주는 정책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