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관악구의회 제243회 임시회 폐회
예결특위 구성 및 상임위별 조례안 심사, 구정질문, 5분 자유발언 등 실시
 
정석철   기사입력  2017/09/13 [09:04]
[정책평가신문]정석철 기자= 관악구의회(의장 길용환)는 9월 12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1일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 제243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     © 정책평가신문

 이번 임시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심사 및 의원별 구정질문, 5분 자유발언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반명순 의원과 부위원장에 백성원 의원이 선출되었으며, 권미성, 김영석, 김정애, 김종길, 민영진, 장동식, 차정희 의원 등 7명의 위원을 선임하고, 총 266억 규모의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9월 8일과 11일에 잇달아 열린 제2차와 제3차 본회의에서는 구정질문을 통해 소남열 의원이 ‘시설관리공단 계약직근로자 채용 지역별 불균형 심화’ 및 ‘재정자립도에 비해 관악구 신문구독 현황 과다’ 등을 지적하였으며, 민영진 의원이 ‘난곡동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에 관악구 전체조직에서 힘써줄 것’을 요구하고, ‘협력과 화해를 통한 관악구체육회 통합’ 등을 제안하였으며, 이성심 의원이 ‘주차장특별회계 및 서울시 매칭사업을 활용한 적극적인 공영주차장 확충’ 촉구 및 ‘(가칭)관악구가족문화복지센터 졸속 추진’ 등을 지적하였다.
 이날 제4차 본회의에서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혁신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왕정순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차정희 의원 발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동의안 ▲서울특별시 관악구 건축물관리자의 제설․제빙에 관한 조례안 ▲2017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6건의 안건이 원안 및 수정 가결됐다. 특히, (가칭)관악구가족문화복지센터에 대한 ▲2017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은 찬성과 반대의 열띤 토론 및 표결을 거쳐 통과됐으며, 장동식 의원이 ‘신림역 4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공사 지연 지적 및 청사 광장에서 이루어지는 불필요한 행사 자제’ 등에 대한 5분 자유 발언을 실시했다.
 길용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연초에 계획한 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며 미진한 사항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강구하는 등 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하여 올 한해의 소중한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13 [09:04]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