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싯잎 생송편-인절미-오메기떡 등 4가지 떡 판매
 
국민정책평가신문   기사입력  2018/01/30 [07:57]

 모싯잎 생송편-인절미-오메기떡 등 4가지 떡 판매

 

 

영광 ‘솔담모시송편’

동아일보


모싯잎 송편으로 유명한 전남 영광군에 있는 솔담모시송편이 각종 떡으로 설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기쁨세트는 동부가루 모싯잎 생(生)송편 1.1kg(20개)와 흑임자(검은깨) 모싯잎 생(生)송편 1.1kg(25개), 모싯잎 인절미 1kg, 모싯잎 오메기떡 720g(12개) 등 모두 4가지 떡으로 구성했다. 포장비용과 택배요금을 합쳐 4만3500원이지만 약 10%를 할인해 3만9000원에 판매한다.

모싯잎 송편은 물에 불린 쌀과 삶은 모시 잎을 섞어서 빻은 가루를 반죽해 모양을 빚는다. 모시 잎이 특유의 향과 초록색을 내는 한편 떡이 딱딱해지고 상하는 것을 막아 준다. 송편 중 모싯잎 함량이 20%를 넘는다. 영광에서 택배 등을 통해 연간 300억 원어치가 전국에 팔리는 특산품이다. 소로 동부를 삶아 껍질을 벗긴 뒤 으깬 가루를 넣은 것과 검은깨를 넣은 것을 냉동시킨 생 송편을 보낸다. 증기로 30분가량 찐 다음 식혀 먹으면 떡이 쫄깃하고 맛있다.

모싯잎 인절미는 찹쌀과 모싯잎이 만나 더욱 쫄깃하고 소화가 잘 되면서 열량이 높다. 떡을 치댈 때 압력을 가해서 냉동실을 들락거려도 얼른 굳지 않는다. 색소나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았다. 모싯잎 오메기떡은 차조로 만든 제주의 것과 달리 모싯잎과 찹쌀로 만들어 맛이 더욱 차지다. 5만9000원(택배요금 포함)에 판매하는 행복세트는 기쁨세트 구성에 국산 참깨로 짠 기름 300mL짜리 1병을 추가했다. 원래 6만8500원인 것을 14% 할인해 판다. 참기름은 영광으로 귀농 또는 귀촌한 사람들이 꾸린 옥당신선유영농조합의 제품. 직접 농사지어 수확한 참깨를 약한 불로 오랫동안 볶아 단순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 등 참깨의 다양한 영양소를 고스란히 함유하고 있다.

솔담모시송편은 이번 설 선물세트 외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찐 송편 등도 판매하고 있다. 다량을 주문할 경우 고객의 요구에 따라 세트의 상품을 구성하고 가격도 조정해 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30 [07:57]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