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정은 "북남 화해·대화 분위기 더욱 승화시키라"
 
서정태 기자   기사입력  2018/02/13 [09:11]

 김정은 "북남 화해·대화 분위기 더욱 승화시키라"

 

 

조선중앙통신 보도.."북남관계 개선방안 구체적 제시" 요구]

▲     © 국민정책평가신문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한 2박 3일 방남 일정을 마치고 귀환한 북한 고위급 대표단을 만났다. 방남 성과에 대해 구체적인 보고를 받고 "화해와 대화의 좋은 분위기를 더욱 승화시키라"고 지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3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김여정 중앙위원회 1부부장이 김 위원장에게 이 같이 보고했다고 보도했다. 김영남 위원장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참가와 청와대 방문을 비롯한 활동 내용에 대해, 김정은 위원장의 특사 자격으로 방남한 김 부부장은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남측 고위급 인사들과의 접촉 상황을 보고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대표단의 귀환보고를 받고 만족을 표시하면서 "남측이 고위급대표단을 비롯해 동계올림픽에 참가한 우리측 성원들의 방문을 각별히 중시하고 편의와 활동을 잘 보장하기 위해 온갖 성의를 다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다며 사의를 표했다"고 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또 김정은 위원장이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북과 남의 강렬한 열망과 공통된 의지가 안아온 화해와 대화의 좋은 분위기를 더욱 승화시켜 훌륭한 결과들을 계속 쌓아나가는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김 위원장이 "북남관계개선발전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고 해당 부문에서 이를 위한 실무적대책들을 세울데 대한 강령적인 지시를 줬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3 [09:11]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