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 '2018 SU 기업분석경진대회' 성료

권오성 | 기사입력 2018/06/04 [09:37]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 '2018 SU 기업분석경진대회' 성료

권오성 | 입력 : 2018/06/04 [09:37]

 

아시아투데이

삼육대학교는 이 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최한 ‘2018 SU秀 기업분석경진대회’를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제공 = 삼육대



삼육대학교는 이 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최한 ‘2018 SU秀 기업분석경진대회’를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진행된 이번 대회는 재학생의 중소·중견기업 및 창업기업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직업선택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 학생들은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중견·창업기업 중 1개 기업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기업과 직무를 분석하며 취업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했다. 대회를 주관한 대학일자리본부는 분석보고서 작성과 발표에 대한 컨설팅을 팀별로 지원했다.

지난 5월 31일 본선 진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 PT 경연 결과 ‘일박이이’ 팀이 대상을, ‘중소기업 갑이야’ 팀이 최우수상을, ‘AVI’ 팀과 ‘일본어과3인방’ 팀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일박이이’ 팀 박찬빈(경영학과, 3학년) 학생은 “팀원들과 잘 협력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무엇보다 중소기업에 대해 깊이 알 수 있어 의미 있는 대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덕신 본부장은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비교·분석해 취업 성공까지 이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