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국제 > 국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럼프 “정말 멋진 방문…김정은과 잘 지냈다”
 
남현숙   기사입력  2018/06/13 [09:43]

 

중앙일보

[사진 도널드 트럼프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정말 멋진(amazing) 싱가포르 방문을 마치고 귀국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전날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 성과에 대해선 “북한 비핵화에 대해 위대한 진전을 이뤘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북한에 억류됐던) 인질들은 집으로 돌아왔고, 우리의 위대한 영웅의 유해를 가족 품에 돌아가도록 할 것”이라며 “미사일 발사도 없고, (핵·미사일) 연구도 없고, (핵·미사일) 현장은 문을 닫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린 트윗에서는 “그의 나라를 위해 멋진 일을 보고 싶어하는 김정은과 잘 지냈다”며 “내가 오늘 말했듯, 누구나 전쟁은 할 수 있지만, 오직 용감한 자만이 평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다른 트윗에서 싱가포르에서 북측과 확대 정상회담을 하는 사진과 함께 “내가 싱가포르 정상회담에서 김정은과 나눈 ‘기회의 이야기’”라며 비디오 영상을 링크했다. 백악관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 영상은 ‘트럼프


개인의 비전과 조직의 비전을 찾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상담.강의 .코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6/13 [09:43]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