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초복…'고칼로리 NO' 닭가슴살 활용한 보양식 샐러드

김성린 | 기사입력 2018/07/17 [10:33]

폭염 속 초복…'고칼로리 NO' 닭가슴살 활용한 보양식 샐러드

김성린 | 입력 : 2018/07/17 [10:33]

 제헌절이자 초복인 17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무더위가 계속되겠다. 이렇게 더운 때일수록 기운을 내기 위해 보양식을 챙겨 먹어야 하지만 높은 칼로리에 쉽게 보양식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에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닭가슴살 보양식 샐러드 레시피’ 2가지를 준비해봤다.

뉴스1

참외 닭가슴살 샐러드 (사진 = 푸드나무)©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참외 닭가슴살 샐러드
참외 이외에도 자두, 복숭아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하고 이에 맞게 다양한 드레싱을 사용하면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 재료
신선애 닭가슴살 1쪽, 참외 1/2개, 방울토마토 3개, 쪽파
<드레싱 재료>
간장 2큰술, 참기름 1작은술, 레몬 1/2개의 즙, 코코넛 슈거 1작은술

1. 닭가슴살은 된장을 풀고 월계수잎을 넣은 끓는 물에 삶은 다음 얼음물에 식힌다.
2. 식은 닭가슴살은 먹기 좋게 찢는다.
3. 소스 재료들은 잘 섞는다.
4. 방울토마토는 4등분하고, 파는 송송 썰어놓고, 참외는 채 썰어 준비한다.
5. 먹기 좋게 접시에 담은 후 만들어 놓은 샐러드드레싱을 뿌리면 완성.

뉴스1

더덕 닭가슴살 샐러드(사진제공 = 푸드나무)©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덕 닭가슴살 샐러드
풍부한 사포닌을 지닌 더덕, 원기회복과 혈관질환에 좋아 보양식에서는 빠질 수 없는 재료로 꼽힌다. 여기에 배, 오렌지 등 과일을 더해주면 향긋하고 담백함이 한데 어우러진 맛을 느낄 수 있다.

▷ 재료
더덕 4개, 맛있닭 스팀 닭가슴살 고추맛 1봉지, 배 1/4개, 오렌지 1/2개, 어린잎 약간
<드레싱 재료>
홀그레인 머스타드 1큰술, 오렌지즙 2큰술, 식초 1큰술, 포도씨유 1큰술, 깨소금 2작은술

1. 맛있닭 스팀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 혹은 끓는 물에 조리 후 잘게 찢는다.
2. 배와 더덕은 껍질을 제거한 후 채 썰어준다.
3. 오렌지는 반은 즙을 내고, 반은 껍질을 제거한 후 한 입 크기로 썬다.
4. 준비는 재료는 접시에 담고 소스 재료를 섞어준 후 준비된 샐러드에 뿌리면 완성.

닭가슴살과 참외, 더덕 등을 조합한 보양식 샐러드들은 칼로리 걱정 없이 가볍게 즐기며 기운을 북돋을 수 있다. 해당 레시피에 사용된 닭가슴살 제품들은 닭가슴살 전문 스토어 랭킹닭컴에서 구매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