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지사의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서정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8/17 [09:28]

김경수 경남지사의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서정태 기자 | 입력 : 2018/08/17 [09:28]

 오늘밤 김경수 경남지사의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중앙일보

김경수 경남지사가 16일 오전 경남도청에 출근하면서 취재진에게 특검의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한 질문을 받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드루킹' 댓글조작에 공모한 혐의를 받는 김경수(51) 경남지사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법 박범석 영장전담부장판사는 오늘 오전 10시 30분 김 지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합니다. 영장이 발부될 경우 파장은 김 지사를 넘어 정치권으로 번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장이 기각될 경우 특검팀은 '구속수사 필요성'을 법원으로부터 인정받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더읽기 김경수 영장 심사, MB 구속영장 발부한 판사가 맡는다

청와대 국민청원이 첫 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중앙일보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19층에서 바라본 청와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이 물으면 청와대가 답한다'는 취지로 시작된 청와대 국민청원이 오늘로 1년째를 맞습니다. 1년 동안 청와대를 두드린 청원만 26만5000여건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중 청와대가 답한 청원은 46건입니다. 청원에 동의한 청원인만 해도 1239만명을 넘는다고 합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 무분별한 청원도 올라와 부정적인 면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있는데요. 이에 대해 청와대 국민청원 책임자 정혜승 뉴미디어 비서관은 지난 5월 "모든 제도에는 순기능과 역기능이 있는데 현재로써는 국민청원의 순기능이 크다고 보고 있다"며 "세심하게 대응하면서 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22학년도 대입개편 최종안이 나옵니다.
중앙일보

김상곤 교육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중학교 3학년 대상의 대학입학제도 개편 방안이 오늘 나옵니다. 지난해 8월 교육부가 대입 개편안 발표를 유예한 지 1년 만입니다. 국가교육회의가 공론화위원회를 통해 조사했던 대학수학능력시험 위주 전형 확대 여부를 비롯해 수능 과목 구조 개편 방향, EBS 연계율 조정 계획 등이 포함될 전망입니다.

▶더읽기 대입개편안 17일 발표...일부 단체, 공론화 과정 감사 청구

기록적 폭염이 일시 주춤합니다.
중앙일보

13일 경북 포항시 북구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피서객들이 패들보트를 타며 더위를 식히고 있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설 속 견우와 직녀가 오작교에서 만난다는 칠석인 오늘(음력 7월 7일) 전국이 맑은 가운데 무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18∼24도, 낮 최고 기온은 25∼35도로 예보됐는데요. 최고 기온이 39.4도까지 오른 지난 15일 이후 기록적인 기온 상승은 한풀 꺾였지만, 여전히 35도 내외의 무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