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이폰 XS와 XS 맥스, 셀룰러와 와이파이 수신강도 뒤떨어져
 
김희준   기사입력  2018/09/25 [10:27]

 

메트로신문사

아이폰XS와 XS맥스./애플 홈페이지


더버지가 26일(미국시각) 아이폰 XS와 XS 맥스 사용자들이 열악한 셀룰러 및 WiFi 수신을 보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 주말 새 아이폰인 XS와 XS 맥스로 업그레이드한 일부 사용자가 새로운 아이폰 모델이 구형 아이폰과 비교해 눈에 띌 정도로 전송 속도가 느려졌다고 보고했다.

애플 지원 로펌과 맥루머스 포럼 레딧(Reddit)은 이 문제가 미국 전역에 확산됐고 어느 특정 통신사에 국한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더 버지는 스피드스마트(SpeedSmart)가 실시한 데이터 테스트에 따르면 특히 아이폰XS가 아이폰X에 비해 와이파이와 LTE에서 훨씬 빠른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고 하는 점에서 심각한 문제라고 보도했다.

또한 사용자가 이 문제에 대해 밝힌 설명은 통신사에 걸린 과부하에서 과거 아이폰 발매시에 있었던 안테나게이트 스캔들을 암시하는 더 심각한 하드웨어 문제까지 다양하게 있다면서 현재 사용자들은 소망을 갖고 이 수신 문제를 수정해 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9/25 [10:27]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