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Korea With Us 한마음축제 및 장애인인권영화제' 성황리 성료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중앙회 주최
 
정철호기자   기사입력  2018/11/08 [17:56]

 

 '2018 Korea With Us 사회적협동조합 한마음축제 및 장애인인권영화제‘가 7일 오후 2시 가든파이브라이프 중앙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     © 국민정책평가신문

 

이날 행사는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중앙회(회장 한상석),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중앙회 서울(회장 노동기),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경기(회장 이종수),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중앙회 전남(회장 박준덕),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중앙회 광주(준비위원장 김선표), 인천장애인연맹(회장 문경희) 주최로 진행됐다

 

그리고 이날 행사에는 국제음악예술인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신난다, 사회적협동조합맑은공기 등 139개 사회적협동조합을 비롯하여, 송파위더스, 송파구협동조합협의회,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송파지회,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한국접근가능한관광네트워크, SH공사가든파이브사업단, 가든파이브라이프, (사)한국기자연대, 지방자치TV, (재)한식문화재단, 한국식문화세계화포럼, (사)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 좋은서울만들기시민운동본부 등 사회적협동조합 여러 단체가 함께했다.

 

▲     © 국민정책평가신문

 

1부 첫 공연으로 참소리예술단의 경기민요, 트롯가수 나순금, 장애인가수 태영, 장애인 시 활동가 손현숙의 자작시 낭송으로 행사의 막을 열고, 이어 한국접근가능한관광네트워크 전윤선 대표의 중증장애인 신혼여행가기 취지 설명, 야외영화 상영, 영화 소감 프리토크로 공연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2부는 천재소녀바이올리니스트 유에스더, 트롯디바 가수 단야, 탤런트 가수 프로골퍼 이프로, 사회적협동조합 로고송을 부른 키즈돌 수퍼키즈의 홍보대사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     © 국민정책평가신문

 

공식행사인 3부 가을 희망 음악회는 방송전문MC 이성철씨의 진행으로 사랑과 평화 초대 리더 김동철, 강변가요제 출신 가수 고명서, 함중아와양키스 이출, 포크가수 최정, 트롯가수 강소라, 트롯가수 윤숙영의 공연과 함께 ’장애인인권영화제‘가 열리면서 시민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특히 주관단체 국제음악예술인사회적협동조합 김정현이사장이 작사, 작곡한 사회적협동조합 로고송 공연에 단야양과 키즈돌 수퍼키즈의 상큼하고 깜찍한 율동에 시민들의 박수가 이어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중앙회 전국 지역관계자, 더불어민주당 서울송파병 남인순 국회의원, 좋은서울만들기시민운동본부 최조웅 이사장, (사)주거복지연대 남상오상임대표, 인천DPI 문경희 회장, 예술단 등 시민 3백 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한상석 회장은 환영사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는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로, 양극화 해소와 함께 일자리, 복지, 교육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있어 사회적경제가 새로운 대안으로 강조되고 있습니다.”라며,

 

11월 29일 14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갖는 전국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중앙회) 출범식은 사회적협동조합인들 안부를 묻고 연대를 도모하며 비전을 제시합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갖는 뜻깊은 행사로 개별법에서 농협중앙회나 신협중앙회 처럼 사회적협동조합중앙회를 세우려고 합니다.”라고 말했다.

 

노동기 회장은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비영리공익법인인 사회적협동조합의 목적과 가치인 자조, 자립, 상부상조 정신으로 같이 나누고 함께 즐기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행사로 장애인 당사자들의 공감 프로젝트인 장애인 인권영화제와 융복합하여 편견 없이 더불어 함께 경쟁과 차별 없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이어 남인순 국회의원은 “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주민들의 권익, 복리증진과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 창출을 제공하는 협동조합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와 국가경제 발전에 헌신하여 주시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형성에 앞장서 오신데 대해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말했다.

 

문경희 회장은 “장애인의 인권향상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인권영화제’는 장애인의 삶과 인권을 돌아보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어떻게 다가가고 있는지 항상 뒤돌아보고 있다”면서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의 애정과 관심에 큰 힘을 얻고 있다”고 사회협동조합연합회와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각급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공의공도 정의와 평화세상을 위하여 나간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8 [17:56]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