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송도컨벤시아 우수전시회 개최지원제도』접수개시

김석순 | 기사입력 2018/12/06 [09:58]

인천관광공사,『송도컨벤시아 우수전시회 개최지원제도』접수개시

김석순 | 입력 : 2018/12/06 [09:58]

 

지역의 경쟁력 있는 전시회 발굴‧육성 지원을 통한 전시산업 경쟁력 강화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공사가 운영 중인 송도컨벤시아를 이용하는 전시회 지원을 위한 ‘2019년 송도컨벤시아 우수전시회 개최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12월 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쟁력 있는 전시회 발굴․육성을 통한 지역 전시산업 강화, ▲우수 전시회 확대를 통한 중소기업의 마케팅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를 목적으로 2011년부터 지속되어 오고 있는 지원사업으로서 2019년도에는 8개 내외의 우수전시회를 선정 및 지원할 계획이다.

아주경제

송도컨벤시아 전경

 



지원 대상 전시회는 ▲인천시 8대 전략산업(항공, 첨단자동차, 로봇, 바이오, 물류, 관광, 뷰티, 녹색기후금융) 및 지역 특화산업에 부합하는 전시회, ▲장기적 발전 가능성 및 경쟁력이 있는 유망분야 전시회, ▲인천시 MICE산업 발전 및 지역 파급효과가 큰 전시회를 우선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절차는 공고기간 내 서류접수 후, 서류심사(1차)와 종합심사(2차)를

거쳐 2019년 1월 중순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전시장 2개홀 미만 규모의 전시회는 4천만원 범위 내, 전시장 2개홀 이상 규모의 전시회는 6천만원 범위 내 지원을 받게된다. 본 지원사업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송도컨벤시아 전시장 1개홀 이상 임대계약 체결’이 완료되어 있어야 한다.

지원금은 ‘임차료’, ‘국내외 홍보비’, ‘해외업체 및 바이어 유치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고내용은 인천관광공사, 송도컨벤시아,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을 담당하는 인천관광공사 전시팀 소연수 팀장은 “우수한 전시회가 개발되고 육성되기까지 최소 3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고, 한번 자리잡은 전시회는 같은 장소에서 지속 개최되는 효과가 있다”며, “이번 개최지원사업을 활용하여, 관심있는 전시회 주최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