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레시피코리아 요식업특강 ‘명품 겨울탕요리 3종 요리교육’ 10일 개최
 
이은경   기사입력  2018/12/06 [10:25]

 

스포츠서울

 

 

 

 

 

새해 새로운 시작을 위해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리레시피를 마스터하기 위해 가장 분주한 시간을 보내는 시기에 들어섰다.

 

이러한 가운데, 전문 쉐프들이 보유한 고유 레시피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레시피코리아는 겨울철 특히 많이 찾는 요리인 따끈한 탕요리를 배울 수 있는 요식업 특강 ‘명품 겨울 탕요리 3종 요리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10일(월) 서울 신림동의 레시피코리아 교육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밤 11시부터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되어 현직 외식업 창업 운영자들이나 종사자들도 부담 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교육에서는 직장인들이 겨울이면 즐겨 찾는 동태찌개와 고니알탕, 뼈다귀김치찜의 조리비법이 전수되며 레시피코리아를 통해 다양한 요리비법들을 공개해 오고 있는 김명환 프로쉐프가 나선다.

 

메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소개로 시작되어 각종 재료의 손질법과 육수 끓이는 방법, 뼈다귀 손질법과 같이 아주 사소한 부분부터 안내가 된 후 본격적인 레시피 교육이 이뤄지게 된다. 완성된 음식의 셋팅방법과 현장 시식 및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진다. 한꺼번에 손님이 몰렸을 경우 대처요령이나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는 몰랐던 전문점만의 차이점도 알 수 있다.

 

동태찌개, 고니알탕, 뼈다귀김치찜는 집에서도 쉽게 자주 해먹는 평범한 메뉴이지만 전문 음식점을 하기에는 뭔가 부족함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써 금번 교육에서는 이런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레시피코리아 관계자는 “한번 맛보면 꼭 다시 찾고 찬바람이 불면 어김없이 또 찾는 메뉴들이기에 김명환 쉐프가 어렵고 힘들게 배운 레시피를 공개하게 됐다”며 “인건비와 재료비 상승으로 어려운 외식창업 사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레시피코리아의 창업요리교육 ‘명품 겨울 탕요리 3종 요리교육’의 참가신청은 레시피코리아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정도를 걷는 얼론인이 되겠습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06 [10:25]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