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양레저산업 대표 3사, 경기국제보트쇼 공식협찬

오준 | 기사입력 2019/05/03 [10:20]

국내 해양레저산업 대표 3사, 경기국제보트쇼 공식협찬

오준 | 입력 : 2019/05/03 [10:20]

 

동아일보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 워터웨이플러스, 한국마리나협회가 주관하는 ‘2019 경기국제보트쇼’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킨텍스 실내전시장과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된다.

보트쇼 개막이 눈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회 공식협찬사로 선정된 보트코리아, 제일진공펌프, 현대요트주식회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공식협찬사의 전시규모가 총 152부스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3사가 새롭게 선보인 최신 제품 및 특별 이벤트에 대한 국내외 업계 관계자 및 바이어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 국내 보트 및 요트요품 부문 부동의 1위 ‘보트코리아’
2015년부터 5회 연속 경기국제보트쇼 공식협찬사로 참여하고 있는 보트코리아는 국내 보트 및 요트용품 부문 부동의 1위 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120부스의 대규모 전시장을 통해 보트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트쇼 기간 보트코리아가 새롭게 런칭하는 제품도 주목할 만하다. 보트코리아는 이번 전시를 통해 오션마스터(OCEANMASTER) 라인의 프리미엄 소형 낚시보트 ‘체이서 500(Chaser 500)’ 모델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션마스터 체이서 시리즈는 국내 낚시인들이 선호하는 센터콘솔 타입으로 어창, 미끼보관함, 로드 거치대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올해 보트쇼에서는 낚시용 FRP보트, 콤비보트, 포타보트를 비롯해 크루져, 쉐도우 고무보트 시리즈와 각 브랜드별 선외지 엔진 등 다양한 품목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 Flexible 임펠러 및 펌프 국내 최초 개발 ‘㈜제일진공펌프’
㈜제일진공펌프는 국내 해수 펌프의 개척자이자,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76년 국내 최초로 특수고무 임펠러를 장착한 플렉시블 임펠러 펌프를 개발한 것은 물론 스키/웨이크 보트용 고성능 발라스트 펌프와 충격완화 시트 및 보트용 카고 트랙 시스템 역시 국내 최초로 개발한 바 있다.

이번 보트쇼에서는 JMP 엔진냉각펌프 시스템, Albin Pump Marine사의 보트 악세서리, Griffin사의 연료/오일 필터 시스템, OXE의 세계 최초 고성능 디젤 선외기, BUKH/Alamarin사의 고성능 디젤엔진 및 추진 시스템, Ullman Dynamics사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고충격 완화 시트 시스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국내 최초의 요트 전문회사 ‘현대요트주식회사’
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해양레저 기업인 현대요트주식회사는 국내 최초의 요트 전문회사로, 요트디자인 및 개발에서부터 수입/판매, 임대/차터링서비스, 향해교육, 컨설팅, 보관/유지관리, 관광선/특수선 건조 등 해양레저 분야를 포괄하는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요트주식회사는 올해 보트쇼에서 바바리아 브랜드와 영국을 대표하는 요트 브랜드 Sunseeker 등을 관람객에게 소개한다. 또한 도심에서의 수상레저 및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새롭게 오픈한 ‘더 리버(The River)’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두바이·상하이 보트쇼와 함께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성장한 경기국제보트쇼는 오는 7일까지 사전등록 시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신보 사회부 국장으로 다소 활용과
파이낸셜신문 - e중앙뉴스 논설위원으로 많은 작품 기고 하였슴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