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직자의 행복바이블’이자 ‘현대판 목민심서’
≪4차 산업혁명 시대 공직자의 가감승제≫ 출간
 
서장훈   기사입력  2019/05/27 [18:30]

행복전파사 복전(福傳) 최홍수 씨가 심혈을 기울려 쓴 공직자의 행복바이블이자 공직자 영혼 소생서4차 산업혁명 시대 공직자의 가감승제라는 책이 마침내 여러분 곁에 나왔으니(대형서점 등에서 구매 가능) 한번 읽어보시고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새로운 트렌드를 이해하고, 공확행(공직자의 확실한 행복)도 느껴보시기를 희망합니다.

 

▲     © 국민정책평가신문 서장훈 문화부 기자

 

 

이 책은 신나게 새로워지는(신하는) 직자인 혁공, 신나게 가감승제()를 잘 하는 직자인 사공, 신나게 묵히 열심히 일하는 직자인 묵공, 신나게 복해지는 직자인 행공, 신나게 공정한 가인 신국5부로 편집되어 있어 현대판 목민심서라 할 수 있습니다.

 

사법농단, 공사채용 비리, 버닝썬 경찰유착 등으로 공직자들에 대한 국민의 믿음과 신뢰가 땅에 떨어지고, 심지어 일부 언론과 국민은 모든 공직자가 잘못된 것처럼 마녀사냥 식으로 몰아붙이고 있어, 정직하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들마저 근무 의욕을 잃고 일손을 놓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국민과 공직자는 피아(彼我: 너와 나) 관계가 아니라 함께 성장하고 함께 행복을 향해 나아가는 동반자라는 인식이 필요하고, 공직자의 사기를 진작시키며, 공직자들에게 새로운 트렌드와 4차 산업혁명이란 거대한 변화의 물결을 알리고자 이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1혁공에서는 5G, AI, 플랫폼과 상생, 사물인터넷과 하늘인터넷, 자율주행차와 자율삼단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과 공유·경험·구독·무인경제 등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사자성어 등을 이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였고, 2사공에서는 공직자가 청렴, 신뢰, 포용, 역량, 3동 등 더할 것, 적폐, 부패, 막말, 규제, 3독 등 뺄 것, 사랑, 상생, 웃음, 격려, 친절 등 곱할 것, 행복, 기쁨, 슬픔, 재능 등 나눌 것 즉, 공직자의 가감승제를 강조하였습니다.

 

3에서는 진정한 시민 영웅, 진정한 묵공 영웅과 영혼이 있는 묵공 이야기를 소개하였고, 4행공에서는 잠재적인 영웅인 공직자들이 공()라밸하면서 공확행하기를 기대한다. 마지막 5신국에서는 영혼을 가지고 묵묵히 근무하는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고 국민이 동참하여 한반도 시대를 열고, 신나게 공정하고 행복한 선진 신뢰 국가로 나아가 세계를 리드하자는 희망을 제시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7 [18:30]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