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과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AI 기술 ICT현장서 직접 배운다…UST ‘AI 스쿨’ 교육 실시
 
오병두기자   기사입력  2019/10/11 [09:00]

     

글자크기
헤럴드경제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와 함께 대전 소재 중소·중견기업 및 출연연 재직자, UST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1~23일 3일간 ‘AI 스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대전 대덕특구에 위치한 출연연의 풍부한 연구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 지역 산업계에 AI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1일차 교육은 ▷슈퍼컴퓨터, AI, 딥러닝 등 필수 개념 이해 ▷AI활용과 발전방향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오픈비노’, ‘패러렐 스튜디오’ 소개 및 실습 순으로 진행된다. 2일차 교육은 ▷AI모델학습 실습 ▷슈퍼컴퓨터 5호기 견학이 예정되어 있으며 3일차에는 KT 인공지능사업단 등 국내 IT계열 비즈니스 현장방문을 통해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다.

문길주 UST 총장은 “AI 스쿨은 산·학·연·관이 협력·기획한 의미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이번 교육을 통해 대전 지역의 핵심인력들이 미래 핵심 기술인 AI 지식과 그에 대한 실무역량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통문학인 정형시조의 생활화를 실천하면서 춘추대의정신의 실천속에서 정론을 펼치는 기자생활을 하는 사문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11 [09:00]  최종편집: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