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소방서 " 옥상 자동개폐장치 설치 홍보
 
윤진성기자   기사입력  2020/02/13 [07:33]

 

 

[국민정책평가신문=윤진성 기자]고흥소방서 과역119안전센터(센터장 주영)는 12일 오전 관내 상가건물 및 학교 등을 대상으로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홍보를 실시하였다.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장치는 불이 나면 소방 시스템과 연동돼 닫혀 있던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시스템이다. 평소엔 출입문을 잠가 옥상을 통한 침임 범죄나 청소년 우범지대화를 막고, 화재 등 비상시엔 대피로로 개방한다.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는 2016년 2월 29일 법 규정으로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의무화 되었고, 향후 1000㎡이상 공동주택 등으로 확대된다.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장치는 평상시 폐쇄한 건물옥상을 화재 시 인명대피장소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큰 역할을 할 매우 중요한 소방시설이다. 이에 따라 과역119안전센터에서는 향후 관내 학교 및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주영 과역119안전센터장은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장치를 설치하면 보안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화재발생 시 대피공간을 모두 확보 할 수 있는 만큼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를 설치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3 [07:33]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