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과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장군, 코로나19 극복 특산물·음식점 홈페이지 공개
 
서장훈   기사입력  2020/04/03 [09:55]

 

  © 국민정책평가신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침체되고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비접촉 포장·택배·드라이브스루로 기장의 특산물을 주문할 수 있는 판매처가 기장군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기장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특산물 등의 판매를 촉진하고자 비접촉 주문인 드라이브스루 등을 활용한 판매방식을 관내 자영업자, 소상공인, 요식업조합, 농·어민단체, 농수축협, 기장시장번영회 등에 알리고 나섰다.

기장시장 상점 60개소가 배달주문 판매에 참여했다. 붕장어, 광어, 우럭 등 활어회, 건어물과 잡곡, 제수용품 등 신선한 먹거리를 배달 주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또 사회적기업 5곳, 마을기업 1곳도 참여해 수제비누, 생강차 등의 생산품을 택배로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포장 주문,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활용하여 한식·분식·생선회·도시락 등을 포장·판매하도록 유도하고 동참업소에게는 위생용품 등을 지원한다. 드라이브스루 신청 업소는 40여곳이며 참여 업소 수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멸치, 다시마, 미역 등 기장 수산 특산물은 58개 업체에 택배를 주문할 수 있다. 해당 판매처 현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홍보 리플릿으로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3 [09:55]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