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옥 서울시의원,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 현장 점검 실시!

산모와 배우자를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과 적정인력 운영 당부

김병연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23:25]

김영옥 서울시의원,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 현장 점검 실시!

산모와 배우자를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과 적정인력 운영 당부

김병연 기자 | 입력 : 2024/06/10 [23:25]

 

서울특별시의회 저출생 인구절벽 대응 특별위원회 김영옥 의원(국민의힘, 광진3)은 지난 5일(수)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에 방문하여 현장점검과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전문보건의료사업을 추진하는 저출생 대응 시설로, 임신 준비 단계부터 출산과 산후조리에 이르기까지 출산 전 과정에 걸친 모자보건사업 원스톱 연계 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 서울시의회 저출생 인구절벽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을 방문하고 있다.     ©

 

 

이번 현장 방문은 산모건강증진센터의 시설을 둘러본 후 전반적인 사업 운영과 추진 현황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서울시 관계 공무원들과 촘촘한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시설 현안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옥 의원은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는 저출생 인구절벽 위기의 최전선에서 서울시의 방파제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기관”이라며, “산모와 배우자가 함께 전 출생 과정을 함께하고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세심한 서비스 점검과 적정한 전문인력 운영이 필요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의원은 “더 많은 취약계층 산모와 가정이 센터의 전문적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서울시 저출생 극복의 디딤돌이 되어 달라”고 응원하며, “센터가 산모와 신생아들을 안전하고 든든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원으로서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