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美 퀄컴으로부터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 수상

서장훈 | 기사입력 2024/09/02 [09:14]

삼성전기, 美 퀄컴으로부터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 수상

서장훈 | 입력 : 2024/09/02 [09:14]

  © 국민정책평가신문

삼성전기[009150]는 지난달 27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퀄컴 공급업체 서밋'에서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삼성전기는 설명했다.

퀄컴은 전 세계 15개국 130여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종합 평가해 8개 부문별 최고 공급업체에 올해의 공급업체상을 수여한다.

이번에 수상한 공급업체들은 퀄컴이 자동차, 컴퓨터, 확장현실(XR),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등 비즈니스를 다각화하는 데 핵심적인 파트너사다.

삼성전기는 국내 최대 반도체기판 업체다. 기술 난도가 높은 서버용 반도체기판을 국내 최초로 양산하고,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전장용 반도체기판을 양산하는 등 기술력을 보유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볼그리드 어레이'(BGA), '플립칩 볼그리드 어레이'(FCBGA) 등 반도체기판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로아웬 첸 퀄컴 최고공급망·운영책임자(CSCOO)는 "삼성전기에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을 수여하게 돼 기쁘다"며 "퀄컴이 산업 전반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는 데 우리 공급업체는 필수적인 파트너"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